예배 설교

日本語english中国語
도쿄 갈보리 교회 설교 카사 장점 목사 2020 년 12 월 6 일
"주님이 다시 오실 때"이사야 59 장 12 절 ~ 20 절

오늘 촛불이 두 불빛 강림절 둘째 주를 맞이했습니다. 지난주 장식도 여러분의 도움으로 할 수있었습니다. 교회 앞의 크리스마스 트리도 올해는 여러분 덕분에 마지막을 장식 할 수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스마스 듣고 이미지하는 것은 우리에게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만, 일반 이미지에서하면 연상되는 인물은 예수님이 아니라 산타 클로스 지요.
참고로 아이에게 꿈을주고로서, 산타 클로스는 존재해서, 핀란드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가 있고, 산타 클로스는 어떻게되는지와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보았는데, 사무실에서 크리스마스 자체는 중단하지 않겠다고 선언 된 것 같습니다. 단, 매년 실시하고있는 전세계 국가에 산타 클로스를 파견하는 것은 올해가 중단이라고하고, 공식 산타 클로스는 불행히도 올 수 없다고합니다.
산타 클로스가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가지고가는 것은 선물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선물을받을 수 있다고는 성경으로해도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음식이나 돈 등 고 말했다 물리적 선물이 주어진다 뜻이 없으며, 주시는 것도 산타 클로스가 없습니다.
주시는 예수님. 그리고주는 것으로는 생명입니다. 우리에게는 그 쪽이 확실히 받아 들여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주시는 생명은 우리가이 세상에서 소비하는 생명과는 다릅니다. 우리가 세계에 태어난 때 자신의 생명이 주어집니다 만, 그것은 곧 소비 된 수명과 함께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대해 예수님 께서 주시는 것은 썩지 않는 영원한 생명입니다. 예수님을 아는 우리는 자신의 소비 생활과 함께 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을 동시에 받고 있습니다. 그 주어진 생명의 순간, 우리는이 세상에서 충실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이 세상에서 생명을 잃고도 사라질 수없는 생명이 주어지고 있기 때문에, 곧 영생 이 주어진다고 믿는다 더 살아 있음에 감사를 기억하도록 될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먼저 말해 버렸 습니다만, 크리스마스 축제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생명이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나에게 생명을 선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이 크리스마스 감사합니다.
예수님을이 세상에 내려 주신 것은 하나님이지만 하나님 께서 예수님을 지상에 내릴 때까지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약 성경을 보면, 먼저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는 에덴 동산에서입니다. 그래서 첫 사람 아담과 에바는 하나님을 배반하고 말았지 만, 배신했을 때, 악한 마음이 사람의 마음 속에 침투했습니다. 따라서 사람은 하나님을 갈라 놓아 버렸습니다. 사실 하나님의 나라라는 것은 마음에 죄를 전혀 가지지 않는 것만이 들어갈 위치에서 영생하는 것도 죄를 전혀 가지지 않는 사람 만이받을 수있는 것이었다입니다. 죄가있는 것은 들어갈 수없는 장소입니다.
죄를 일절없는 사람이이 땅에 존재했는지라고하면 하나가되지 않습니다. 얼마나 소행이 좋고, 성인 군자 같은 사람이 있다고해도 그 사람 역시 죄를지고 있습니다. 아담의 죄가 후손에게 계속 이월되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우리도 그렇습니다.
는 하나님의 나라에 아무도 들어 가지 못한 냐고하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성경을 읽고하면 분명히 하나님에서 사용되어 한때 살아 있던 사람이 하늘에서 내리는 묘사가 있습니다. 그것은 왜인가하면 하나님이 직접 하나님의 나라에 올려 준다면 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는있을 수는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이 직접 올려주는 때만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있게됩니다. 구약에는 몇몇 그렇게하여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 사람이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즉, 하나님 께서 죄를 용서해 주신다면 죄를 입은 사람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 영생을받을 수있게됩니다. 하나님이 허락하는 그 부분이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의 성경 구절을보고 보면, 12 절에서 15 절까지 지상에있는 인간은 모두 죄 가운데서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버렸다는 슬픔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5 절을 읽고하면 "참 잃어버린 악을 피하는 사람도 빼앗고 떠나는 주님은 의로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다. 그것은 주님의 눈에 악한 비쳤다."고합니다. 하나님의 눈에 악한 사람만이되어 버린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왜인가하면 하나님과의 관계를 잊어 버리고 제멋대로 살게되어 버렸기 때문이라고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다시 하나님에게로 인도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그려져 있습니다. 한 6 절을 보면 "여호와 께서 사람 하나없는 것을보고 / 중재 사람이없는 것을 놀란 여호와의 구원은 주님의 솜씨 / 주님을지지하는 것은 주님의 은혜의 역사 "라고합니다. 사람이 악에 물든 것은 하나님과 사람을 잇는 것이 없어 졌기 때문. 사람을 하나님에게로 인도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그 때가 왔다고 생각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와 사람의 나라를 전할 사람을 지상에 내리는 것을 여기에서 약속 된 것입니다.
그 약속에 따라 세계로 오신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사람의 세계와 하나님의 나라를 연결하기 위하여이 세계로 오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명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을 만드는 것. 그것은 예수님의 십자가가 있다고합니다. 예수님 께서 모든 사람의 죄를 스스로 짊어지고 희생 됨으로써 사람의 죄를 용서하셨습니다. 사람의 죄를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용서 죄 용서받은 것으로 하늘 나라로 맞이 자격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가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을 전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성령을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었다 그때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그 성령은 우리의 마음에 들어가 영혼과 결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 생명을받을 수 있습니다.
20 절에 "여호와 께서 대속 자로서 시온에 오는 야곱 가운데 죄를 통회하는 자에게 오면 / 주님은 말씀 하신다."고 있지만,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하나님의 나라로 데려 가기 위해 예수님은이 땅으로 내리는입니다.
예수님에 의해 주어진 선물은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부여 내가 구원받은 것 됐다는 것. 그 일에 감사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합시다.
이 페이지는 google 번역에서 일본어로 번역 한 것입니다.
トップページ
 

電話でのお問い合わせはTEL.03-3894-7565

〒116-0002 東京都荒川区荒川5-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