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설교

日本語english中国語
도쿄 갈보리 교회 설교 카사 장점 목사 2021 년 5 월 9 일
"믿음의 후손"로마서 4 장 13 ~ 25 절

지난주부터 로마서 14 장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만, 여기는 아브라함에 대해서 쓰여져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창세기 12 장에서 등장하는 인물로, 그는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되고, 선택된에서 반세기를 하나님 따라 걸어온 인물이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걸어온 덕분에 고생을하고 있습니다 만, 동시에 많은 은혜가 주어 자손에게 많은 은혜를 남길 수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이 자손에게 남긴 재산뿐만 아닙니다. 아브라함이 자손에게 남긴 가장 큰 것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는 자격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축복을했지만뿐만 아니라 그의 후손도 축복 속에 있다고합니다. 그것은 창세기의 열일곱 장 7 절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나는 당신과의 사이에, 또한 이어지는 후손 사이에 계약을 세우고 그것을 영원한 언약으로한다. 그리고 당신과 당신의 자손의 하나님이 되리라."그의 유전자는 이후에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알기 쉬운 것은 우선 유대교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스라엘되지만, 그들은 아브라함의 혈액으로 유전자를 계승하는 것입니다. 사실 그것은 이스라엘뿐만 아닙니다. 아브라함에게 두 아들이있었습니다하여 둘째 아들 이삭이 이스라엘의 조상이되었습니다 만, 장남 이스마엘이라는 인물이 아랍인의 조상이되었다고합니다. 이슬람의 시조 인 무하마드, 모하메드는 자신이 그 이스마엘의 후손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슬람교도 아브라함의 유전자를 가진 종교입니다.
세계 3 대 종교, 유대교와 기독교와 이슬람교는 모두 같은 하나님을 믿는 가르침이며, 그 기원은 아브라함에게 있습니다.
이 세 종교의 신앙인은 모두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하지만, 아브라함의 피를 이어받은 자손을 소중히하는 것은 유대교 만, 이슬람교와 기독교는 유전자의 의미에서의 자손을 중요 시하지 않습니다. 기독교도 이슬람교도 전세계 여러 민족이 신앙인이되어 있습니다 만, 우리를 포함하여 그들은 모두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피를 상속받지 못할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아브라함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모두 믿는 마음이 있으면 아브라함의 후손이라고 말할 것으로되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표본과 같은 존재로, 아브라함처럼 살 수 신앙인으로 살아가는 말. 그 모범을 보여 준 것으로 조상이라고 때문입니다. 오늘의 성경 구절 16 절에 "그러므로 믿음으로야말로 세상의 상속자가 될 것입니다. 은혜로 아브라함의 모든 후손, 즉 단순히 율법 자나뿐만 아니라 그의 믿음의 제자도 확실하게 약속에 あずかれる입니다. 그는 우리 모두의 아버지입니다. "라고 있지만, 하나님을 믿고 아브라함을 목표로하는 사람은 모두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하면 분명히 적혀 있습니다.
아브라함의 후손이되는 자격은 아브라함을 본보기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을 표본으로할지가 문제입니다.
아브라함이라고하는 것은 하나님을 따르는 존재하지만, 인생의 고비 고비에 하나님의 메시지가 주어 그에 따라 신앙을 인정했습니다. 그런 아브라함을 어떻게 모범을하면 좋은 것인지 어려운 것입니다. 유대교의 경우, 그것을 일단 하나님 께서 이스라엘에게 주신 율법을 지키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그것을 분명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아브라함이 무엇을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을 소중히한다는 점입니다.
그것은 오늘의 성경 구절에 적혀 있습니다. 첫 번째 13 절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세계를 계승 할 것을 약속했지만 그 약속은 율법에 따라 아니라 믿음으로 의롭다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여기에서 중요한 단어가 나왔습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라는 말입니다. "의의"라는 말은 "올바른"라는 뜻입니다. 무엇이 옳은지하면,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에서 올바른 의미합니다. 이 세상에서가 아니라 하나님과 신자 사이의 문제입니다. 이 말은 로마서에서 종종 나옵니다 때문에, 앞으로 자주 듣는 말 것입니다.
그럼 그 아브라함의 믿음은 어떤 것인지가 18 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희망하는 모든도 없을 때, 여전히 희망을 안고 믿고"네 자손이있게된다 "라고했던대로 많은 민족의 아버지가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이라는 것은 결코 흔들리지 않는 믿음입니다. 그것은 편리한 때만 하나님을 보거나 보지 않았다거나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을 믿고 계속 곳에 있습니다.
그 믿음은 창세기에 의하면, 아브라함 100 세, 아내 사라 90 세의 나이에 후계자가 생겼다고 말하는 것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100 살이라는 나이도 대단하지만, 하나님이 먼저 아브라함에게 약속 된 것이 75 살 때이기 때문에, 실로 25 년이나 걸려 약속을 지키 셨습니다. 그동안 아브라함은 오로지 하나님을 믿고 계속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흔들리는 일없이 하나님을 믿고 계속했습니다. 그 믿는 마음 이야말로 하나님 께 인정받은 것입니다. 하나님 께서 약속 해 준 이상, 그것이 배반하는 것은 아니라는 확신을 계속했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증명하는 것은 하나님을 위해 무엇을했는지가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하나님을 믿고 계속 것이라고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 고 말하는 것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실현된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맺은 약속은 자손을 번성하게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것을 수십 년 동안 반드시 이루어진다 고 믿었다에서 실제로 아들이 주어지고 지금이 시대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여기에 있다는 사실.
그 약속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새롭게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24 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를 위해서도 기록되어있는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시킨 사람을 믿으면 우리도 의롭다 고 인정합니다."그것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우리는 하나님에게로 갈 수 있다는 약속입니다.
우리의 신앙에서 중요한 것은 그것을 믿는다 고 말할 것입니다. 즉 나에게 생명을 부여한다는 것 같네요. 예수님을 믿는다는 즉, 나에게 좋은 것이 주어질 것을 믿는다 고 말할 것입니다. 미래에 주어지는 것이 지금 주어진 것, 그들을 믿는 것이 우리의 믿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브라함만큼 확실하게 하나님을 믿고 나갈 정도의 강인한 믿음은 가질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늘 나와 함께있어 주시고 힘 주시므로 우리는 신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google 번역에서 일본어로 번역 한 것입니다.
トップページ
 

電話でのお問い合わせはTEL.03-3894-7565

〒116-0002 東京都荒川区荒川5-47-4